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하기

by 뉴문 스마트 2024. 6. 17.

안녕하세요. 일단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먼저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멘트를 깔고 시작하겠습니다. 자신의 티스토리가 저품질인지 아닌지 어떻게 확인을 해야할까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자신의 티스토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다가 넣은 다음에 검색을 해보면 됩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

말로 하는 것보다 직접 보여드리는 게 더 이해가 쉽겠죠? 아래 사진처럼 자신의 티스토리 URL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다가 넣고 검색을 해주세요. 제가 빨간색으로 박스친 자리에 여러분들의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근데 만약에 여러분들의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서 검색을 했는데 아래와 같이 주소창이 있어야 하는데 없다면, 여러분들의 티스토리는 저품질이 된 것입니다. 슬프지만... 이렇게 자신의 티스토리 저품질이 된 것을 확인을 했으니 문의를 해서 풀어달라고 해야겠죠?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티스토리 저품질 문의하기

 먼저 [카카오톡 앱 - 더보기 페이지 - 우측 상단 톱니바퀴] 순으로 가주세요. 톱니바퀴를 누르고 나면 설정이 나옵니다. [고객센터 / 운영정책]으로 가주세요.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 아래처럼 나왔다면 [제가 표시한 빨간색 박스 표시]를 눌러서 가려져 있는 창을 열어주세요.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상담직원 연결 - DAUM 캐쉬 / 티스토리] 순으로 가주세요. 상담직원 연결 가능 시간을 확인햊쉐요. 저는 모르고 주말일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상담 직원과 연결하기

● 여러분들의 상담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우리는 티스토리 저품질 문의를 해야 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칸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 상담 직원에게 [티스토리 미노출 or 노출 제한 등]으로 문의를 넣은 다음에, 여러분들의 티스토리 주소를 달라고 할 것 입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의 티스토리 주소를 주면 되십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 아래처럼 공지사항 및 주의사항 카톡을 보냅니다. 한 번 읽어서 체크해주세요.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 여러분들의 티스토리가 문제가 있는지 없는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하루 정도 걸렸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티스토리 저품질 문의 완료

하루가 지나고 나서 아래처럼 저의 티스토리가 다시 재수집되었다는 카톡을 받았습니다. 다시 저의 글들이 상단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및 문의

 


 
오늘은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과 문의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캡쳐한 사진들은 제가 저의 티스토리를 사용해서 저품질을 확인해서 문의하는 것까지 실제 사진들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진짜 문의를 넣으면 해결이 될까 반신반의했지만, 보시는 것과 같이 자신의 티스토리가 문제가 없다면 다시 상단노출을 해줍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는 티스토리가 저품질이 되어서 마음이 답답하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자신의 티스토리가 정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될 부분이 있다면 과감하게 문제가 되는 글들은 비공개 또는 삭제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와 함께 다음에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 방법도 함께 문의를 넣어서 해결을 했습니다.
 
 

반응형

바로가기